
백옥 피부 사수! 자외선차단제 구매 요령
여름철 여성들의 화장대에서 가장 분주한 제품이 뭘까? 바로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자외선차단제’이다.
자외선차단제는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가장 기본적인 관리방법으로 계절과 상관없이 혹은 실내에서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할 정도로 그 중요성이 강조 되고 있다.
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노화되는 부분도 있지만 자외선에 의해 손상되는 부분도 크다. 자외선 차단이 제대로 안 되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 보호가 되지 않아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 질환과 주름 등의 피부노화가 나타난다.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자외선을 완벽하게 막으면 되지만 평생 집 밖으로 나오지 않는 한 불가능한 일. 따라서 최대한 옷, 양산, 모자 등으로 햇볕을 가려주고 자외선차단제를 발라 자외선의 공격으로부터 차단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화장품이라도 잘못 쓰면 각종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특히, 여름철에는 물놀이를 가거나 격렬한 운동 등으로 땀을 많이 흘려 자외선차단제가 씻겨 나갈 수 있으므로 물이 침투할 수 없도록 피부 표면에 작은 막을 씌워주는 ‘워터프루프’ 제품을 써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워터프루트 제품은 피부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어 피부가 민감한 사람에게는 주의가 필요하다.
야외활동이 다른 계절에 비해 월등히 많은 ‘레져의 계절’ 여름, 강한 자외선으로 피부를 보호해 줄 자외선차단제를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자외선차단제 구매가이드
1. 개인의 피부 상태, 사용환경 등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자외선차단제를 선택한다.
- 산책, 출퇴근 등 일상생활과 간단한 야외활동에는 spf20/pa+ 이상의 제품
- 해양스포츠나 스키 등 장시간 야외활동에는 spf 30/pa++ 이상의 제품
- 자외선이 매우 강한 지역(여름철 해수욕장, 고지대)에서는 spf50 이상/pa+ + + 제품
2. 자외선차단제는 uva와 uvb를 모두 차단하는 제품을 선택한다.
3. 가격이 비싸다고 해서 자외선차단 효과가 더 높은 것은 아니므로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효과가 좋은 제품을 선택한다.
4. 반드시 오프라인 매장에서 테스트제품을 사용해 본 후 제품을 선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