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떤 각도에서도 자신 있는 얼굴 윤곽!
# 회사원 김 모(30, 女) 씨는 카메라를 얼굴보다 높게 위치시킨 다음 사진을 찍는 소위 얼짱 각도의 사진에서는 대체로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왔지만, 얼굴 옆쪽이나 아래턱 쪽에서 찍은 사진은 항상 삭제하기에 바쁘다. 얼짱 각도에서 찍은 사진은 그럭저럭 만족스러운데 반해 얼굴 아래쪽에서 찍은 사진은 너무 어색하고 예쁘지 않아 속이 상할 뿐이다.
김 씨가 어떤 각도에서도 찍어도 자신 있고 예쁜 사진이 나오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사람들은 다양한 각도에서 다른 사람의 얼굴을 본다. 위에서 봐도, 옆에서 봐도, 아래에서 봐도 완벽하게 아름다운 그녀의 얼굴에 대한 오마주와 함께 그 비밀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유발하게 하는 광고까지 등장하고 있다.
어떤 각도에서도 자신 있고 만족스러운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는 얼굴 뼈의 좌우균형이 맞아야 함은 물론, 얼굴 곳곳에 적절히 채워진 지방 정도, 늘어진 피부 없이 탱탱하게 올라붙은 얼굴 피부 등 갖춰야 할 것들이 많다.
얼굴의 균형을 맞추려면 지나치게 밋밋한 이마 라인은 정리가 필요하다. 특히 여성은 도톰하게 나온 이마가 미인의 기준이 되므로 배 쪽에 있는 지방을 뽑아 이마의 밋밋한 부분에 채우는 자가 지방 이식을 고려할 수 있다. 자가 지방 이식을 할 경우에는 이식 후에 어느 정도 체내로 흡수되는 점을 감안해서 많은 양의 지방을 주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마가 전체적으로 심하게 들어간 경우에는 실리콘과 같은 인공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을 고려할 수도 있다.
볼륨감 있는 입체적인 얼굴 윤곽을 만드는데 적당히 도톰하게 나온 광대도 중요하다. 나이가 들면서 앞쪽 광대 부위에 볼륨감이 떨어지면 함몰이 더 심해지고, 살이 처져서 입가 팔자 주름이 더욱 깊어질 수 있다. 앞 광대에 볼륨을 주기 위해 자가 지방 이식을 고려해 볼 수 있으며, 이때는 정면에서 봤을 때 얼굴이 커 보이지 않도록 주의해서 지방을 적절히 이식하는 것이 포인트다.
주걱턱, 돌출 입, 안면비대칭이 있는 경우 양악수술과 같은 턱교정수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이는 턱뼈를 인위적으로 이동시키는 것으로 결과적으로 얼굴의 균형을 가져와 안면윤곽수술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양악수술을 받은 연예인들은 드라마틱하게 바뀐 얼굴을 보여줘 일반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턱교정수술과 다른 안면윤곽수술은 광대뼈나 턱뼈의 골량에만 변화를 주어 얼굴선을 다듬는 수술이라는 점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 안면윤곽수술은 치아, 상악, 하악의 위치는 이동시킬 수 없는 수술로, 얼굴 윤곽의 큰 변화는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교정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얼굴 부위에 대해 전문가와 자세한 상담을 받고, 시술 또는 수술법의 및 진행 과정, 예후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 후에 선택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출처: 건강을 위한 첫걸음 하이닥 (www.hidoc.co.kr)